비즈랭킹 자주하시는 질문

FAQ

자주하는 질문

비즈랭킹의 순위검색 서비스는

일체의 비용결제가 없는 무료서비스입니다.


단, 운영서버 재원의 한계로 이용횟수의 제한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로그인 이용시 실시간 검색횟수가 1일 5회로 제한 되며

1:1 게시판 등을 비롯한 전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해 주시면 실시간 검색횟수 1일 30회로 넉넉하게 제공되며

1:1문의게시판을 비롯한 비즈랭킹의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1인1계정 원칙으로 운영이 되고 있기에

중복계정 생성에 대해서는 수시로 모니터링을 하여

해당 이용자 계정 전체에 대해서 블럭처리를 하고 있으니

이 부분을 꼭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개편된 비즈랭킹에서는 몇몇 사용자분들의 과도한 검색사용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을 통한 이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수아이디 중복생성을 방지하기 위하여 신규회원가입시 이메일인증절차를 진행하게 되는데,

혹여나 인증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의 항목들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체크1) -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한번 확인 해보세요!

(체크2) - 스팸메일함을 찾아보세요!

(체크3) - 인증메일이 오지 않는 메일주소 외에 다른 메일 주소를 사용해 보세요!

(체크4) - 네이버메일(naver.com)이 아닌 nate.com,gmail.com 등의 메일을 생성하셔서 가입해보세요!

               (네이트닷컴,지메일의 경우 무료회원 가입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회원분들이 이메일인증을 통해 가입을 하고 계시기에

만약 본인이 인증메일을 받지 못한다면, 해당 계정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많으며

위 체크리스트를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을시에는 따로 도움을 드리기 어렵다는 부분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랭킹에서 보여드리는 네이버쇼핑 순위는

PC검색순위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연령대 및 기타 여러 빅데이터에 따라서

네이버쇼핑에서 보여지는 순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순위산출이 어렵습니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모든 온라인 판매자분들이 가장 궁굼해 하시는 네이버쇼핑 검색시

본인이 판매중인 상품의 위치(순위)를 단 몇초만에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현재 본인이 운영중인 독립몰도 네이버지식쇼핑에 입점 되어 네이버쇼핑에

검색반영이 되고 있는 상태라면 얼마든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광고검색에서는 '모바일 광고순위'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변경 된 비즈랭킹에서는 사용자들의 원할한 이용을 위하여 일반검색/광고검색 모두

PC순위검색을 제외하여 모든 서버 제원을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 할당 하였습니다.


비즈랭킹 순위검색을 위하여 스토어명, 검색키워드를 입력하였으나 정상적인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가장 먼저 사이트에 있는 이용가이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가이드를 통하여 순위검색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숙지 하셨다면


스토어명과 검색키워드를 정확하게 입력 하셨는지 확인하신 후

다시 한번 검색해 보시고 그래도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본인의 상품이 네이버쇼핑 30페이지 이내에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가장 많습니다.

비즈랭킹에서는 가격비교매칭(카탈로그)에 묶여 있는 상품까지 순위검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가격비교매칭으로 묶여 있는 상품이 해당 묶음 상품들 중에서 5등안에 있어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판매하는 상품 중 무선충전기 상품이

특정 가격비교매칭 대표상품에 다른 유사상품들 200여개와 함께 묶여 있고

그 묶여 있는 200여개 상품들 중에서 10번째에 있다면, 위 상품은 비즈랭킹의 순위검색에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묶여 있는 200여개 상품들중에서 만약 3번째에 내 상품이 위치하고 있다면

비즈랭킹 순위검색을 통해서 해당 상품이 몇페이지 몇번째에 있는지

정확한 순위를 보여드리게 됩니다.


순위검색을 위하여 아래에 항목들을 점검하시여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1. 스토어명이 영문자라면 철자를 우선 확인

2. 띄어쓰기가 있는 스토어명이라면 띄어쓰기까지 정확하게 입력

3. 스토어명에 특수문자를 넣지 않았는지 점검

검색키워드란, 네이버쇼핑 이용자들이 상품 구입을 위해 입력하는 키워드로써

해당 검색키워드로 검색시 내 스토어의 상품이 몇페이지 몇번째에 있는지를 알려줄 수 있도록 하는 단어입니다.


만약 내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 중 원피스 상품이 있는데

이 상품이 검색키워드 '원피스'로 검색을 했을 때 순위가 몇등인지 알고 싶다면


스토오명에 본인의 쇼핑몰명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검색키워드에 '원피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즈랭킹에서는 모든 이용자분들의 쾌적한 이용을 위하여 네이버쇼핑 상품목록에서

총 30페이지이내에 있는 상품의 위치만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상품의 경우에는 네이버쇼핑에서 상단 광고를 제외한 일반상품(가격비교상품 포함)들의 목록에서 내 상품이

어디쯤에 위치하는지를 알아보는 것으로써 평상시에는 일반상품으로 체크 된 상태로 상품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광고상품의 경우에는 네이버 쇼핑광고에 광고입찰과 노출을 진행하고 있다면

내가 쇼핑광고를 하고 있는 상품이 어디쯤에 광고노출이 되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면 사용하셔도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간혹 특성 사용자분들의 경우 브라우저 환경에 따라서 개편 된 비즈랭킹 사이트 이전의

과거 비즈랭킹 메인화면이 함께 보이거나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비즈랭킹 메인화면에서 키보드의 '컨트롤 + F5'를 눌러 눌러서

과거 캐시정보를 새롭게 한번 업데이트 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