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하나의 콘텐츠로 진화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확대된 라이브 커머스는 내 손안의 홈쇼핑이라고 할 정도로 쉽고 빠른 결제 시스템과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다.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하나의 완성된 콘텐츠로 진화 중이다. 단순한 상품 소개나 할인 판매를 넘어 완성도 높은 하나의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라이브 방송에 다양한 연출 방법과 형식으로 새로운 시도를 꾀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과 온라인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는 코오롱FnC 공식 쇼핑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새롭게 시도했다. 토크쇼와 같이 웃음을 주는 예능의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에피그램은 지난 10월 21일 브랜드 모델인 배우 정호연과 공명이 출연한 코오롱몰 라이브쇼를 선보였다.
MC 재재의 사회로 진행된 해당 라이브 방송에서 배우 정호연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첫 출연한 라이브 방송으로 화제를 모았다. 정호연과 공명은 마치 토크쇼의 게스트처럼 준비된 다양한 게임을 즐겼으며 평소 즐겨 입는 에피그램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소통을 이끌었다.
먼저 방송된 에피그램의 라이브쇼는 누적접속자수 약 15만명에 이르며 코오롱몰 라이브 방송 중 최고치를 보였다. 일주일 후 방송된 아모프레의 라이브방송은 누적접속자수 18만명을 돌파하며 곧바로 최고치를 갱신했다.
골프 웨어 브랜드 왁(WAAC) 또한 네이버를 통해 지난 10월 26일 프로골퍼인 케빈나, 이태희 프로가 직접 출연한 언택트 레슨을 테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라스베가스에 있는 케빈나 프로와 한국 스튜디오의 이원 생중계 방식을 도입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안겨주기도 했다.
방송 중 케빈나는 세계적인 골퍼 브룩스 켑카와 함께 숏게임에 필요한 조언을 해주는 등 골프를 사랑하는 시청자 및 새롭게 골프를 접하고 있는 MZ세대 골린이들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갔다.
Copyright ⓒ 머니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3
머니S 헤드라인
더보기
머니S 랭킹 뉴스
오후 6시~7시까지 집계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함께 볼만한 뉴스
-
'99,999,999 그냥 쓴건데...' 중고거래 종소세 폭탄 맞았다
-
[르포]석굴암 코앞까지 밀려온 산사태···24개소 뚫렸지만 파악도 못해
-
종합병원장들은 의사와 달랐다…정부에 “3000명 증원” 제안
-
‘생활고 호소’ 최순실 딸 정유라 “구걸하지 마라? 너네는 조민 ‘슈퍼챗’ 쏘잖아”
-
[단독] 손님인 척 퇴폐업소 들어가 외국인 여성 때리고 돈 훔친 20대 체포손님인 척 퇴폐업소에 들어가 외국인 여성을 때리고 돈을 빼앗은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어젯밤(12일) 강도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A 씨는 어제(12
-
가로수가 택시 덮치고 파라솔에 행인 다쳐…강풍 피해 속출(종합)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