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1타 강사' 원희룡, 세계 최초 '장관 유튜버' 됐다

입력
수정2022.07.06. 오후 2:38
기사원문
김지선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민과 전세사기 등 다양한 부동산 이슈 소통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현직 최초로 유튜버로 활동한다. 일명 '세계 최초 장관 유튜버'인 원 장관은 다양한 부동산 이슈에 대해 국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원 장관은 지난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희룡 TV'에 '국토부 장관도 당할 뻔한 신종 전세 사기 수법! 그 실체와 대책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장관으로 임명되기 직전까지는 활발히 영상을 게시했던 원 장관이 2개월 만에 유튜브로 돌아온 것이다.

원 장관은 2018년 11월부터 '원희룡 TV'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으며 그는 17만 명 이상의 채널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대선을 앞두고는 대장동 의혹을 적극적으로 다뤄 '대장동 1타 강사'라는 별명도 얻었다.

원 장관은 "겸직 허가를 받았다"며 "국무총리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허가 조건은 국제정세나 경제 상황, 생활밀착형 콘텐츠는 다 괜찮고, 지나치게 정치적인 발언은 하지 않다는 단서가 달렸다"고 전했다. 또 "정부와 국민이 충분히 소통하고 함께 나눌만한 콘텐츠로 찾아뵙겠다"고 했다.

유튜버 활동에 대한 일각의 우려를 고려한 듯 "장관이 일이나 똑바로 하지 무슨 유튜브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죠?"라며 "시대에 뒤처지신 거다. 커뮤니케이션이 잘되고 국민에게 전달이 돼야 정책도 있고 사업도 있다. 국민과 통하는 정부가 돼야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최근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는 전세 사기의 대표적 유형, 정부 대책 등에 대해 다뤘다.

원 장관은 "7∼8월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전세 피해 대책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함께, 상담하고 출동해 줄 수 있는 센터를 8월 말까지 만들겠다"며 "부동산 정책의 총괄 책임자로서 예방과 지원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원희룡 장관이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원희룡TV'에 13분27초짜리 동영상을 올렸다. [원희룡TV 유튜브 영상 캡쳐]
그러나 6일 오후 2시 기준 해당 동영상은 비공개 처리됐다. 국토부는 이에 대해 "장관 측 관계자가 콘텐츠의 일부 내용을 수정 중"이라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
댓글

대전일보 댓글 정책에 따라 대전일보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