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 부동산 자산 관리 플랫폼 '홈노크' 론칭

입력
기사원문
박종화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임대 수익·주변 시세·부동산 정책 한눈에[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프롭테크(부동산과 ICT 기술을 접목한 사업) 회사 트러스테이는 주거용 부동산 자산 관리 플랫폼 ‘홈노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홈노크는 효율적인 주거용 부동산 임대 관리를 위한 플랫폼이다. 투자 수익과 임대 관리 정보, 시세 변화, 부동산 정책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트러스테이는 KT 계열 부동산 회사인 KT에스테이트가 야놀자클라우드가 지난해 3월 설립한 프롭테크 회사다. 트러스테이는 홈노크 등에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객실 관리 시스템, KT에스테이트가 가진 임대주택 개발 노하우 등을 접목할 계획이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홈노크는 기존에 없던 주거용 부동산 자산관리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최초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사물인터넷·블록체인 등 기술 연계를 통해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하는 한편, 임차인을 위한 생활 편의서비스도 연계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