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AI·빅데이터가 '승부처'…'알고리즘 전쟁' 시작

홈 > 뉴스 > 유통이슈
유통이슈

이커머스, AI·빅데이터가 '승부처'…'알고리즘 전쟁' 시작

12671b8c40bd80d18c1acbf1d4721ace_1641194049_7843.jpg
 



유튜브(YouTube)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에 있다. 이용자의 검색어, 이전 시청 영상 등을 분석한 '개인화 알고리즘'은 유튜브를 전 세계에서 이용시간이 가장 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만들어 냈다. 이 같은 소비자 정보를 바탕으로 한 '개인화 알고리즘'에 최근 이커머스도 주목하기 시작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