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오프 병행하니 75.5%가 매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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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오프 병행하니 75.5%가 매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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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의 75.5%가 코로나 여파에도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 최보름 교수 연구팀이 올해 네 번째 발간하는 ‘D-커머스 리포트 2021’에서 실린 내용으로, 코로나를 계기로 온라인 쇼핑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병행하는 ‘디지털 확장’이 SME의 매출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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