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가상세계' 넘어 '거울세계'로 메타버스 시장 공략

홈 > 뉴스 > 네이버소식
네이버소식

네이버, '가상세계' 넘어 '거울세계'로 메타버스 시장 공략

efdbee9bbcce3770433ddad2e53aad27_1621209254_6695.jpg
 


네이버가 글로벌 2억 가입자를 모집한 가상세계 플랫폼 ‘제페토’에 이어 ‘거울세계’ 구현으로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거울세계는 가상 공간이 아닌, 실제 세상을 디지털로 구현한 메타버스 유형으로 ‘디지털트윈’과 유사한 개념이다. 메타버스로 도시를 시뮬레이션해 스마트시티 구현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다.

, ,

0 Comments